주식정보

[주식공부] 월가 족집게, 지금 빅테크 주식이 싸다고 말하는 이유는?

어쩌다 대문자 T 2025. 4. 17. 21:45
반응형

 

1. 머스크 '돈 패닉' 지표와 테슬라 주가 반등 가능성 

 

시점 머스크 발언 주가 변화
2018년 8월 상장 폐지 발언 3개월 만에 47% 급등 
2021년 5월 "돈 패닉" 5개월 만에 115% 급등 
2022년 5월 "돈 패닉" 발언 후 급등, 연말 러우 전쟁으로 하락 
2024년 2월 "돈 패닉" 발언 후 연말까지 100% 상승 

 

 

 

 

 

머스크의 '돈 패닉' 지표는 과거 테슬라 주가 반등의 신호탄 역할을 했습니다.

 

머스크가 '돈 패닉'이라는 발언을 할 때마다, 테슬라 주식은 이후 급등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2018년 8월, 머스크가 테슬라 상장 폐지를 언급했을 때 주가가 급락했지만, 이후 3개월 만에 47% 상승했습니다. 

2021년 5월에는 "돈 패닉" 발언 이후 5개월 만에 115%나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22년 5월에도 비슷한 패턴이 나타났지만, 연말 러우 전쟁으로 인한 하락세를 피하지 못했습니다.

가장 최근인 2024년 2월에도 '돈 패닉' 발언 이후 연말까지 100%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과거 사례를 바탕으로 볼 때, 최근 머스크의 '돈 패닉' 발언은 올 하반기 테슬라 주가 상승의 신호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테슬라 주식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맹신하기는 어렵지만, 투자자들의 관심을 끄는 지표임에는 분명합니다. 

 

 

 

 

2. 하반기 테슬라 투자 심리 개선 요인

테슬라의 하반기 투자 심리 개선 요인으로는 다음의 세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 트럼프 리스크 완화: 과거 머스크는 트럼프 행정부에 비판적인 입장을 취하며 '최대 악마'로 묘사되었지만, 최근 트럼프에 대한 비난 여론이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ceo 리스크가 축소되었습니다. 
  • CEO의 본업 복귀: 머스크가 정치적인 활동을 줄이고 테슬라 경영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주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로보택시 출시 및 신형 모델 Y 판매 호조 기대:  6월 로보택시 서비스 출시가 예정되어 있고, 신형 모델 Y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이어서 하반기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3. 월가 낙관론자들의 분석과 빅테크 저평가

월가의 낙관론자인 톰 리는 테슬라를 포함한 빅테크 기업들이 현재 저평가되어 있다고 분석합니다. 

 

그는 빅테크 기업들이 절대적인 가치 평가로 볼 때 거품이 많이 빠진 상태이며, 긍정적인 분위기가 조성되면 강하게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합니다. 

톰 리는 관세 전쟁의 피크 아웃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고, 트럼프가 CEO들의 의견을 반영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근거로 제시합니다.

실제로 트럼프는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과 애플 CEO 팀 쿡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 변화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톰 리는 현재 빅테크 기업들이 "워시아웃" 상태에 있으며, 특히 테슬라가 가장 저평가되어 있다고 주장합니다.

 

 

4. 변동성 시장에서의 투자 전략

테슬라 주식은 변동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투자에 신중해야 합니다. 

 

분할 매수를 통해 위험을 분산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재 빅테크 기업들이 저평가되어 있는 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우량주를 모아갈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